2022. 3. 1. 16:45ㆍPerformance marketer
1. 카카오의 생태계
카카오 모먼트는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카카오T, 카카오 스토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중이며, 카카오톡은 무료 Monthly Active User가 4천 3백만에 달한다고 합니다. 카카오의 사업이 계속적으로 확장되면서 광고할 수 있는 지면도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카오 1초 회원가입"이라고 불리는 카카오 씽크는 마케터에게 매우 중요한 기능입니다. 카카오 씽크를 통해서 정보를 연동하여 한 번에 불러와 이를 광고에 활용할 수 있고, 광고 Push 메시지도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카카오 광고 개요
카카오는 10대부터 6,70대까지의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는 서비스이다보니 카카오 광고는 보험, 자동차 시승 광고 등을 진행하더라도 타른 광고 플랫폼에 비해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어요. 카카오 비즈보드는 현재 리타겟팅을 통해 다른 매체로 보내는 것에 대한 성과를 잡기보다는 "신규 모수 확대"(ex. 기구매자 디타겟팅:de-targeting: 신규고객 유치를 목적으로 기구매자를 타겟팅에서 빼는 전략) 쪽으로 목표를 집중하여 주로 운영하는 추세입니다.
3. 카카오 비즈보드 세팅 방법
1) 캠페인 만들기
광고 목표의 경우, 카카오는 아직 머신러닝이 잘 안되어 있어서 '방문(자사 웹사이트 방문)/도달'이 제일 좋다.
2) 광고 그룹 만들기
3) 광고 소재 만들기
카카오 광고는 이미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깐깐하기 때문에 이미지 다 만들어서 올리지 말고 "배너 만들기"를 선택해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 설명' 부분에는 장애인용 음성안내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4. 그외 카카오 광고
1) 채널 메시지
과금 기준으로 나오는 CPMS(Cost Per Message Sending)는 메시지를 보낼 때마다 과금되는 방식을 말해요.
2) 카카오 디스플레이 광고(네이티브 광고 느낌)
3) 동영상 광고
4) 다음 쇼핑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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